아침에 일찍 일어나야할 이유가 생겼다~

2020. 7. 23. 10:28나의 취미...

'딱 10여분 일찍 일어났을뿐인데...'

밤새 비가 내렸 다행(?)스럽게 어둡지만 비는 내리지 않는다.
자리에서 일어나 혈압측정하고 옷홀라당 벗고 체중측정해보니 조금 늘었다.
며칠동안 아침에 서리태콩가루 한스푼씩 마셔준것이 효과를 본것인지 모르지만 살짝 증가했다.
재빠르게 옷갈아입고 밖으로 나가는데 현관앞에 어제저녁 주문한 쿠팡의 택배가 도착해있다.
진짜 빠름빠름~에 놀라고 감사하며 계단을 통해 밖으로 나가보니 잔뜩찌푸린 하늘때문인지 다른날보다 어두컴컴하다.
'내가 제일 부지런할거야~아침에 비때문에 운동하는 사람도 없을거야~~'
하지만 나의 성급한 예상은 현관 출입문 입구를 나서면서 틀렸다는 사실을 절실하게 깨닳았다.

청소부아저씨 감사합니다...


저만치 어둠을 뚫고 경광등을 번쩍이며 청소차가 달려와 내앞에 멈추고 청소부 아저씨 차에서 내리기 무섭게 너와 내가 내다놓은 종량제 봉투몇개를 재빠르게 낚아채 차에 싣고 이내 내앞을 지나간다.
나도 모르게 고맙고 미안함에 고개를 숙여 인사를 드렸다.(진심으로 고맙고 아침출근길 앞에서 정차하면 짜증내고 마음속으로 욕했던것이 미안해서...)
순간 그청소부 아저씨도 나의 목례에 고개를 숙여 인사를 해주신다.
아주 짧은 순간 그 아저씨의 얼굴에서 약간의 놀람,고마움, 기분좋은 느낌이 교차하는것을 느낄수가 있었다.
(내일 아침에는 시원한 박카스 한병이라도 전해줘야겠다.)

우산쓰고 아침운동하는 사람들...

사라져가는 청소차를 바라보며 사진한장 담고 도로를 건너 출발점인 금호강변 입구에 도착해 어플을 켜고

목표거리 5km를 설정했다.

시간여유도 있으니 오늘 아침은 오르막 구간인 강촌햇살다리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비가 내려 운동하는분들이 없을줄 알았는데 우산들고 운동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 한번 더 놀랐다.
'세상에는 나보다 부지런한 사람이 더 많다는 사실...
하지만 나만 모르고 있었을뿐...굳이 알려고도 하지 않았던 사실에 반성한다'

동촌해맞이교의 아침풍경...


기분좋게 아침운동 하는 사람들을 제치고 오르막 구간을 힘차게 총총총 달려 해맞이교를 지나 오리배가 있는 선착장을 지나쳐 반환점인 강촌 햇살교를 향해 달려간다.

분명 어플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했다면 1km구간을 통과했다는 알람이 울려야 하는데 알람은 울리지 않는다.

며칠전부터 어플이 곡선구간을 인식하지 못한다는것을 알고 있었다.

살짝 기분이 나쁘다.('이런 삼송어플~~~')

반환점인 강촌햇살교에 다다를즈음 역시 어플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

조금 일찍 출발한 탓에 시간여유가 있어 오늘은 모처럼 강촌햇살교를 지나 파크골프장 한바퀴 돌아오려고 했는데 장마때문에 강물이 범람할것을 우려해 통제를 하고 있어 달릴수 없었지만 미리 사고방지를 위해 다리난간대를 해체해두고 출입구를 막아 통제를 해둔 동구청의 발빠른 대처에 고마움을 느낀다.

강촌햇살다리...


할수없이 방향을 바꿔 대구장례식장 쪽으로 달리다가 대충 어림짐작으로 3km지점에서 멈추어 출발점으로 방향을

바꾸면서 또다른 어플을 켯다.
분명 내예상이 맞다면 아양교쪽 출발점에 도착하면 새로켠 어플에 3km가 측정될것을 확신하면서...
4km구간을 지나면서 두개의 어플이 비슷한 시점에 삼성어플은 우리말로 또다른 어플은 영어로 구간속도와 달린거리를 이야기해준다.
갑자기 삼성어플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된다.
'이기 미칫나~~'
출발점을 500M 정도 남겨두고 남은힘을 다해 다다다다~ 마지막 스퍼트를 해서 달리기를 마치고 어플을 확인해보니

내 예상이 딱 맞았다.

새로켠 어플에는 3KM가 찍혀있다.
오늘 달린거리는 6km...
운동시간 약30분...
정말 모처럼 기분좋게 땀에 젖어 운동마치고 뜨거운 물로 샤워마치고 나와 시간 확인해보니 그래도 평소보다 10여분

이상 더 여유롭다.

오늘아침 운동...

삼성어플이 말썽이다...

또다른 어플로 측정...


단지 10여분 일찍 일어났을뿐인데...

오늘 나의 아침이 이리 여유롭고 기분좋을수 있다니~~
역시 내 최고의 날은 누군가 만들어주는것이 아닌 내스스로 만들어가는것이다.
내일아침부터 알람을 15분정도 빠른 4시 45분에 설정해야할 또 하나의 이유가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