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음식 라면 진짜 라면맛으로 끓이려면~

2015. 5. 15. 08:41도전요리100선...

※ 그냥 끓여라~

그동안 라면을 많이도 먹었지만 정말 이것저것 넣고 많이도 끓여먹었다.

스프를 넣지 않고 다른양념으로 끓여먹기도 하고 각종해산물이나  닭고기 또 돼지족발까지 넣고 끓여먹기도 했었다.

하지만 언제나 뭔가 살짝부족한 그런맛이였다.

정말 깔끔하고 아주 어릴적 먹었던 라면 본연의 맛은 느껴보지 못했다.

한가한 일요일 오후 문득 라면생각이 떠올랐다.

「00라면」

이번에는 진짜 라면맛을 느끼고 싶어 라면겉봉에 쓰여져있는 레시피를 그대로 따라 요리를 해보았다.

먼저 정해진물(500~550ml)을 붓고 팔팔 끓인후 라면과 스프를 넣고 정해진시간(4분~4분30초) 동안 끓인후 바로 두껑을 열어보았다.

알맞게 익은 면발...

칼칼한 국물맛...

계란이나 마늘 파등 양념류를 일체 첨가하지 않았지만 그맛은 지금까지 느껴보지못한 새로운 맛이였다.

생각이 바뀌었다.

몇일뒤 다시한번 라면끓이기에 도전해보았다.

라면봉지에 적혀있는 레시피를 따라서 다시한번더...

「00라면...」

면이 불어날것같은 우려도 했지만 레세피대로 따라해보니 딱 알맞게 쫄깃쫄깃하다.

정말 신통방통하기까지 하다.

이제 라면은 라면답게 끓여먹어야겠다는 생각...

「불금되시길...」

벌써 또 금요일 입니다.

이웃분들 모두 즐거운날 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