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에서 또 뭔가(?)를 한다는데~~~

2016. 1. 12. 10:00블로그이야기

※우수블로거를 뽑아주세요~

예전에 다음(DAUM)이 제법 잘 나갈때 년말이면 '블로그 어워드' 란 행사를 해서 한해동안 활발하게 활동한 각 부분별 블로거를 뽑아서

네티즌들의 투표를 통해 시상도하고 상금도 주고 했었다.

그런데 얼마가지 않아서 소리소문없이 이유없이 사라져 버렸다.

그런데 몇년이 지난후 작년년말 갑자기 또 무슨쇼를 하려는건지 그 '블로그어워드2015'  를 한단다. 

「라이프온 어워드2010」

사진은 예전 2010년 다음에서 실시한 라이프온 어워드2010 메인타이틀 사진이다.

이때도 마찬가지 각부분별 후보자를 선정하여 네티즌투표를 통해 최종마지막 수상자를 결정하여 상금과함께 트로피를 수여하였다.

우수블로거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트로피 그리고 각종 상품들이 증정되었다.

그리고 대상블로거에게는 상금5백만원이 지급된것으로 기억한다...

(그때는 정말 블로그 하는 즐거움이 있었다.시상식때 그유명한 소녀시대도 왔었고 김재동씨가 사회를 맡기도...)

「최종후보 선정메일...」

2010년 다음측으로부터 받았던 '블로그부분 최종후보' 에 선정되었다는 메일이다.

결과는 운좋게도 네티즌들의 투표끝에 최종우승자가 되어 상금도 받고 트로피도 받았었다.(정말 아 옛날이여~~~다)

 

그 이후로 다음을 떠나버린 블로거분들이 참으로 많다.

이름이나 닉네임을 호명하기도 힘들정도이다.

철새가 찾지않는 강물에는 물고기가 살수 없다. 철새가 찾지않는것은 더이상 먹이가 없기 때문이다.

철새를 나무라고 손가락질하기보다는 그들이 먹고놀수있는 물고기와 맑은물을 제공해야한다.

참 많은 시간이 지났고 또 많이 바뀌었다.

이번 블로그어워드를 계기로 다음이 블로그부분에 좀더 기회를 제공하고 마음껏 놀수있는 놀이터를 제공해주길 간곡하게 바라는 바이다.

http://award.blog.daum.net/award  혹시 궁금하신분들은 구경가시길...

이번 '블로그어워드 2015' 에는티스토리블로그와 다음블로그에서 6개부분 220명의 후보들이 네티즌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최종적으로 100분을 선정한다는데 절반이상은 탈락한다는 이야기인데~~~

과연 올해는 누가 최종 우승자가 될지 사뭇 궁금하기는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