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 달린다~

2013. 12. 13. 09:25이판사판공사판

「달팽이 달리다...」

제목 : 달팽이 달리다.

주연 : 달팽이 1,달팽이2,달팽이3...

감독 : 박씨아저씨.

작품의도 : 비내리는날 자전거도로를 건너가는 달팽이 가족을 보면서 우리들의 일상을 돌이켜보았다.

우리들은 스스로 항상 최선을 다해 살았다고 말하면서 타인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고 말한다.

우리들은 달팽이를 보면 항상 느리게 간다고 말한다. 하지만 비내리는날 자전거 도로를 횡단하는 달팽이에게는 목숨을 담보로한 위험한

탈출이다.

우리들은 죽을 각오로 매사에 임해본적이 있는가?

죽기를 각오한다면 못이룰것이 없다.

비하인드 스토리.

사실은 달리기 하다가 힘들어서 도로를 지나가는 달팽이들을 잡아다가 일렬로 줄맞추어 달리는 모습을 담으려고 많은 시간을 허비했다.

비내리는날 자전거 도로에 쭈구리고 앉아서 스마트폰으로 달팽이 찍는 모습보고 사람들은 뭐라고 했을까!

처음에 달팽이 섭외부터 참 어려웠다.

건드리면 그냥 쏙 움추리고 집으로 들어가 나오지 않는놈.

잘움직이기는 하는데 꼭 다른방향으로 가는놈..

움직이기는 잘움직이는데 크기가 맞지 않는넘...

정말 한번 해보니 세상에 쉬운것이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출연료 대신에 자전거 도로 쉽게 건너고 달팽이들에게 두번다시 경험해보지 못할 하늘을 나는경험도 해주었다. 풀숲으로 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