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하늘에 날벼락~바로 이런것이 아닌지?

2011. 3. 3. 07:30이판사판공사판

※ 위험천만 교통사고현장 원인은 불감증...

 

후무렵 설계사무소에 급한 업무가 있어 약속시간보다 조금일찍 사무실을 나섰습니다.

삼거리 갈림길에서 잠시 어느방향으로 가는것이 좋을지 잠시 갈등을 하다가  평소 잘 다니지 않는 길을 선택했습니다.

잠시후 도로가 평소보다 차가 밀린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신호 때문에 그럴것이라 생각하고 신호를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신호등이 바뀌었는데도 앞서가던  차량들의 속도가 평소보다많이 느리게 거북이 운행을 하는것을 보고 무슨일인가 궁금했지만

사고가 났을거란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멀리 앞쪽을 보니 견인차 두대가 도로가에 정차해 있는 모습과 도로변에 사람들의 움직임이 예사롭지 않은것을 보고 분명

큰 사고가 났다는 판단에 조수석에 있던 카메라 가방에서 카메라를

꺼내들었습니다.                                                         

 

현장  가까이  다가가니 경인차 2대와 황급하게 차량을 통제하고  정리를 하는 사람들의 움직임만 보일뿐 엠브런스나 경찰들이 보이지 않아

큰사고는 아니라고 판단하고 앞차가 지나가기를 기다리면서 사고 현장의 모습들을 담아 보았습니다.

『 왼쪽에 있는 기계가 트레일러에서 떨어진 기계 』

아마도 정황상 앞에 있는 트레일러에 적재되어 있던 기계가 쏠리면서 도로에 떨어진듯합니다.

그런데 잠시후에 눈에 보이는 모습은 그야말로 충격이었습니다. 제일 먼저 머리를 스치고 지나가는 생각이 '운전사는 어떻게 되었을까!'

하지만 경찰차나 앰블런스가 없었다는 사실로 보아 인명 사고는 없었던 걸로 보여집니다.참으로 다행입니다.

『 기계밑에 깔려있던 차량 』

육중한 기계밑에 깔려 납작해진 차량이 견인차에 의해 견인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꼭 폐차장에서 차량을 찌그러트린 모습과 흡사합니다.도로변에 주차해둔 차량에 육중한 기계가 떨어져서 납작해진 승용차의 모습

정말 바로 이런것이 마른하늘에 날벼락 이 이런것이 아닐지...

정말 운행중인 차량에 저렇게 육중한 기계가 덮쳤다면 상상만 해도 끔찍합니다.

『 트레일러에 적재된 기계 』

아마도 공장에서 철거를 해서 이동중이었던 모양인데 전혀 고정되어있지 않은 모습이 이상합니다.

너무 육중한 화물이라 고정을 하지 않은것인지 의문입니다. 무거운 화물일수록 더 단단하게 튼튼하게 고정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어버린건지...

『사고현장 정리중...』

사고가 일어난지 1시간 정도 경과후 돌아오는길에 사고현장이 궁금해서 다시 돌아가 보았습니다.

이미 트레일러와 사고난 차량은 이동을 해버렸고 도로변은 깨끗이 정리되어 있었지만 아직 도로에 떨어진 적재물(기계)는 치워지지 않았습니다.

도로에 떨어진 육중한 기계를 치우기 위해 대형 지계차와 크래인이 동원 되었습니다.

『 백미러에 비친 사고현장 』

가끔 무거운 화물을 적재하고 고속도로를 질주하거나 커브길에도 속도를 줄이지 않고 무리하게 곡예운전을 하는 차량들을 볼때면 정말 아찔하다는

생각이 들때가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도로변에 떨어져 있는 크고 작은 낙하물들 때문에 아찔했던 경험도 있습니다.

오늘 우연히 사고 현장을 보면서 비록 인명사고는 발생하지 않아 한편으로 다행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다시 떠오르는 안전 불감증...

그리고 아쉬움...

"사고는 예방이 최선입니다.  사고 처리는 빠를수록 좋지만 차선입니다."

이제 추웠던 겨울도 어느듯 지나가고 꽃피는 봄날이 돌아왔습니다. 집주변에 겨우내 얼었던 축대나 담장 흙더미가 붕괴될수도 있습니다.

담당 공무원만 믿지 마시고 주변에 위험요소는 없는지 미리미리 예방하고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모처럼 메인에 떠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