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똥가리의 은밀(?)한 장면을 엿보니~

2010. 3. 10. 10:42박씨아저씨의 새이야기

※새들은 응가(?)할때 어떤 자세를 취할까?

종 동물들은 응가를 할때 어떤 자세를 취할까!하는 궁금증이 생깁니다.

특히 하늘은 나는 새들은 하늘을 날면서도 응가를 할까! 참 많이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몇일동안 아침 출근길에 황조롱이 녀석과 만나본 결과 몇번 응가하는 장면을 목격했는데

너무나 순식간에 일어나는 일이라 사진에 담을수도 없었습니다.

어제 아침에도 두마리의 황조롱이를 만났으나 아쉽게도 너무 멀어서 담지 못했는데...

퇴근무렵 운좋게 조금 먼거리지만 황조롱이를 담을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운좋게 황조롱이의 응가(?)장면을 담는데 성공했습니다.

비디오로 감상하면 더욱 생동감이 있을텐데 아쉽지만 그런기능은 없어 연속 사진으로 대체를 합니다.

그럼 황조롱이는 응가를 할깨 어떤 포즈로 어떻게 볼일을 보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죠^^

먼저 기본 응가 자세입니다. 처음 보았을때는 날아가려는 줄알고 놀랐습니다. 하지만 몇번 관찰한결과 날아가는것이 아니고 응가를 하려고 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새의 사진을 담으려면 어느정도 습성을 관찰하면 잘담을수 있을듯 합니다. 눈비가 내리고 있어 사진은 흐릿합니다. 

그럼 처음부터 연속장면으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시죠? 여러분은 오늘 땡 잡으신겁니다. 동물의 왕국에도 안나오는 사진이니까요^^

1.전봇대 위에서 먼저 주위를 살피네요~누가보면 부끄럽쟎아요^^

 먼저 주변을 살핀다음 꼬리를 치켜듭니다.서서히~

 꼬리를 들면서 힘을 줍니다. 변비가 있는지 조금은 고통스러운 표정이 역력합니다.

변비를 가지신분들은 공감하실듯....

 좀더 꼬리를 들고....

 마지막 중요한 자세입니다. 마지막 분출을 위해 꼬리날개를 완전히 하늘로...

이순간을 위해서 고통에 몸부림치고 ...

드뎌 발사~

이때는 꼬리를 살짝내립니다.

빨간원안에 고통의 산물(?)이 중력가속도 9.8m/sec 의 속도로 지구를 향해 낙하를 하고있습니다. 

건방진 똥떵어리가 낙하중~ 

체조선수의 착지자세를 잡듯이 마지막까지 자세를 유지합니다.

빨간원안에 하얀 물체(?)는 지구를 향해 돌진중~ 

 이제 거의 끝이나는듯합니다.

아직 자세 좋습니다.

 마지막 표정관리 하면서 꼬리를 내립니다.서서히...

이제 끝입니다. 볼일을 마친 말똥가리가 주변을 살피면서 혹시나 누구에게 비밀스러운 장면을 들키지 않았는지 살펴보네요~ 혹시 여러분들도 산에서 급하게 볼일보시고 주변 돌아보시던분 생각나시죠?ㅎㅎㅎ 볼일보기전 반드시 주변확인~ 볼일보고 나서 뒷처리 확인 새들도 압니다. 아셨죠?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