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 좋은말 ~

2010. 2. 5. 10:07나의 취미...

※ 이보다 더 좋을수는 없다~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무심코 내밷거나 듣는 말중에 ()이란 말에 대해 생각해본적이 있습니다.

한자어로 진(眞 참진)으로 표기되는 우리말...

어떤글이나 단어의 앞에서 그단어를 돋보이게 하거나 더욱더 강조하는 말 ~참

그럼 참~이란 문구가 들어가서 이루어진 말들은 어떤것이 있을까!

가만히 생각해보면 많을듯 합니다.

소주~

새~

춥다~

좋다~

말이제?(경상도 사투리로 정말의 뜻을 지닌말)

쉽죠잉^^ 도 '참' 자가 들어가네요~ㅎㅎㅎ 그런데 이처럼 참이 앞에 들어가면 좋은뜻인데...

거꾸로 뒤에 들어가면... 

~~ ~ 이렇게 약간은 부정적인듯한 단어가 되어버리는데~ 말이란것이 참 재미있습니다.

새... 좋은새 맞습니다.

이제 이담님에게 참새사진 안빌려도 됩니다.ㅎㅎㅎ

또 참새~

날아가는 참새~

 

참 춥다~ 입춘이 하루지난 저수지에 얼음이 오늘따라 바람까지 불어오니 참 많이 춥습니다. 어제저녁 참소주 마시고 참말많이 하고 오늘 아침에도 횡성수설하는 박씨아저씨 입니다. 오늘은 조금 바쁘네요 여러분 화이팅~

아고라 모금운동 바로가기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donation/view?id=87646 

클릭하면 좋은일이 생길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