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대게 다리 안떨어지게 삶는법~

2010. 1. 20. 11:32도전요리100선...

※ 가정에서 '영덕대게' 맛있게 삶는법

늘은 살짝 염장성 글 이라는것을 미리 밝혀두고 글을 시작합니다.

몇일전 벙개모임에서 맛본 대게가 너무나 살도 꽉차고 가격도 저렴해서 아는동생에게 좋은 물건이 나오면

연락을 달라고 부탁을 해두었는데 어제 오전에 전화가 와서 좋은물건이 들어왔다고 하더군요~

막상 전화를 받고보니 살까말까 망설이다가 몇일전 장염으로 고생하던 아이들과 집사람이 가져온 대게를

너무나 맛나게 먹던 모습이 생각나서 아내에게 의향을 물으니 좋다고 하더군요.

그렇게 해서 아내의 승낙을 득하고 바로 송금을 해주고 물건을 주문하면서 미리 2박스로 나누어 포장을

해달라고 부탁을 하였습니다.가격에 비해 제품이 너무 좋고 양이 많아 4인가족이 한번에 먹기에는 너무

많은양이라 평소 가까이에 있는  친구와 함께 나눠먹기 위함이었습니다.

저녁무렵 집에 도착해보니 식탁위에 주문했던 대게가 도착해 있었습니다. 마침 아내가 조금 늦는다고

연락이 왔길래 먼저 한박스의 대게를 수돗물을 받아두고 다른 한박스를 열어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혹여 친구집에 갈 물건이 너무 적거나 사이즈가 작으면 결례일듯해서 살펴보았는데 크기나 마릿수모두 좋았습니다.

 

친구집에 도착해서 대게를 전해주니 친구녀석이 미리 준비를 해놓았던지 잘말려진 곶감을 한봉지 담아서 주더군요.주고 받고 참 좋습니다.

보통 가정집에서 대게를 삶아 먹는다고 하면 특히 주부님들이 손사래를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번거롭기도 하거니와 비른내 비슷한 냄새 때문에 싫어

하시는데 싱싱한 살아있는 대게의 경우 비른내가 나지 않습니다.삶은 후에도 바로 드시면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럼 가정집에서 대게를 맛있게 삶는법 사진과 함께 보시겠습니다.사진은 디카와 폰카 그리고 새로산 dslr로 담은 사진도 있습니다.구별해 보세요~

 

 

살아있는 대게를 바로 삶으면 다리가 모두 떨어진다 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첫번째 사진은 미리 수돗물에 대게를 10~20분정도 담궈두면 대게가 수돗물을 먹고 서서히 질식하게 됩니다.

그후 식칼을 이용해서 입주변에 살짝 칼집을 내고 2번째 사진처럼 칼를 비틀어 주시면 수돗물이 빠져나오게 됩니다.

수돗물에 담궈 질식시킨뒤 물을 빼주지 않고 바로 삶으면 살이 물컹물컹 해져 단맛이 없어집니다.

한손으로 대게잡고 한손으로 식칼쥐고 사진은 큰아들이 똑딱이로 담았습니다.

 

 

물기를 완전히 뺀 대게들을 찜솥에 차곡차곡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찜솥하부에 물넣으시는것은 설명 안하셔도 아시겠죠? 삶는것이 아니고 찌는것입니다.

그리고 주의하실점은 반드시 게를 거꾸로 뒤집어 놓아야 합니다.이렇게 삶아야 게딱지속에 게장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자칫 반대로 삶으면 게장이 다 빠져버립니다. 반드시 뒤집어야 합니다. 

이렇게 차곡차고 게를 찜솥에 넣고 약20~30분정도 센불에서 쪄주시고~

찜솥에서 김이 나오면 불을끄고 약5~10분정도 뜸을 들여 주시고 꺼내시면 됩니다.

 

 

드뎌 기다리던 대게로 배를 호강시키는 시간입니다.

하도 커서 대게(?)큰쟁반에 3마리씩~

7마리를 먹고나니 도저히 더먹을수가 없어서 그만 포기하고 게장에 밥비벼먹는것도 포기했습니다.

아직 집에 몇마리 남아있습니다.

그럼 몇마리 먹었는지 인증샷 필요하시죠?

 

 

 도합4인가족이 7마리 먹었습니다.

도저히 배불러서 더먹을수가 없어 게장은 따로 모아서 나중에 밥비벼먹기로 하고 보관해두었습니다.

부러우시죠? 부러우시면 지는겁니다.ㅎㅎㅎ

 

 

제 가져온놈중에 잘생긴 놈으로 dslr로 증면사진 담았습니다.사진으로만 확인해도 아주 껍질도 딱딱하고 잘생겨보입니다. 맛나보이죠? 머리크기가 10cm 정도 되는 영덕대게 입니다. 물론 살아 있습니다.이런크기의 영덕대게 15 마리 가격이 7만 5천원 믿어지나요?

사실 박씨아저씨도 포항에 3년정도 살았기에 어느정도 대게값을 알고 있고 제법 먹어보았는데 솔직히 믿을수가 없을정도로 착한가격입니다.

그래서 혹시 블로그 이웃중에 대게맛이 그리운분 혹여 드시고 싶은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믿을수 있고 수산물시장에서 경매를 통해 중간마진을 없애고 바로 택배로 보내지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합니다. 아마 박씨아저씨의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은 광고를 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실겁니다.

박씨아저씨가 몇번 먹어보니 가격대비 너무나 믿을수 있는 제품이라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올리는 글이니 오해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바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가격은 1박스 10~15마리 기준 7만5천원입니다. 택배비는 별도(3천원~5천원)로 해서 원하시는분들만 비밀글로 남겨주시면 바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대게 주문요령

신한은행 110-206-400333 예금주 장호선(011-9560-6019)으로 입금 하시고 전화번호로

전화주셔서 주소, 전화번호 남기시면 됩니다.금액은 택배비(3천원)별도 7만 5천원입니다.

아니면 블로그 방문하셔서 방명록에 비밀글로 주소 전화번호 남기셔도 됩니다. 

블로그주소 :생선장수의 삶과 희망이야기 http://blog.daum.net/jangchief/79

 

                                                           클릭~하시면 함께 희망을 나눌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