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찾은 황금펜 기쁨보다는 씁쓸하더라~

2011. 11. 11. 09:06쓴소리단소리

 

개인블로그 화면까지 관리해주는 참 고마운 다음(daum)

나름 화창할것같은 금요일...

금연 137일째...

운동은 어제저녁 스크린 한게임이 전부~

음포털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베스트 블로거의 숫자가 499 분 에 이르렀습니다.

 

다음에서 이야기 하는 '베스트 VIEW 블로거' 란  한주간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한 블로거를 베스트 VIEW블로거로 선정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혜(?)로는 다음캐쉬 25만원(제세공과금제외) 을 지급하고 VIEW 마크를 일반파란색에서 황금색으로 변경합니다.

그래서 보통 황금펜 블로거라고 불리기도 하지요^^

우측 프로필에 보시면 박씨아저씨도 황금펜 블로거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씨아저씨도 운좋게 예전에 황금펜으로 선정되고 또 상금으로 30만원(제세공과금제외)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선정 날짜를 조회를 해보니 2009년 3월 3주 에 황금펜으로 선정이 되었네요^^

벌써 2년이 훨씬지나버렸네요^^

『 2009년3월3주 황금펜 선정...』

런데 얼마전부터인가 프로필 화면에 이상하게 황금펜촉이 사라지고 일반펜 으로 표시가 되어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 박씨아저씨 블로그 메인화면 캡쳐...』

여러분들이 매일 보시는 박씨아저씨의 블로그 메인 화면입니다.

분명 VIEW 마크가 파란일반 펜촉입니다.

예전에는 분명 황금색이었는데... 요즘 금값이 천정부지로 치솟다보니 다음에서 떼어가버린 모양입니다.

예전에 다음측에 황금펜과 우수블로거 마크를 떼어가라고 항의를 한적이 있었는데 그때 떼어가지 않더니 이번에  떼어갔나 하고 생각을 했었는데...

다른곳에는 또 멀쩡하게 황금펜촉이 붙여져 있습니다. 분명 무슨 실수가 있던지 사연이 있을듯해서 다음측에 문의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다음날 신기하게도....

다시찾은 황금펜

음측에 이야기 하고 다음날 아침 블로그 메인 화면을 확인했더니....

예전처럼 뷰 마크가 황금색으로 바뀌어져 있습니다.

요즘 뭔가 모르게 다음뷰가 돌아가는 모양새가 이상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박씨아저씨도 솔직히 관심없다고 하지만 내심 돌아가는 폼새를 보니 뭐가 뭔지 이해할수가 없는듯합니다.

많은 블로거분들이 공감할수 있는 올바른 운영 그리고 열린편집 그것이 더많은 블로거들의 사랑을 받는 다음이 되는 지름길은 아닌지...

 

예전에 다음(DAUM)은 뭔 이야기만 하면 다음(daum) 다음(daum) 하더니만 요즘(yozm)은 다음(daum)이 자꾸 엄한곳으로 가려고

해서 정작 괜챦은 다음블로거들이 다른곳으로 가려는것이 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