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7. 14. 07:48ㆍ금연반드시 한다...
※ 금연도전 이번에는?
목요일날씨 조오타~
담배를 끊고져 하시는 수많은 애연가분들...
하지만 마음처럼 그렇게 싹뚝~담배를 끊기가 쉽지를 않습니다.
박씨아저씨 얼마전 블로그를 통해서 이웃분들에게 금연약속을 했었고
또 그 이후로 지금까지 착실하게 금연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뭐 솔직히 이제 겨우 3주차에 접어들었으니 담배를 끊었다고 말할수도
없겠지만 또 다르게 긍정적으로 이야기를 한다면...
'3주를 끊었으니 3개월 3년 아니 30년도 끊을수 있다~' 고 자신있게
이야기를 할수도 있을듯 합니다.
혹시주변에 금연을 결심하고 계시는 이웃분이나 블로그 이웃분들중에
금연을 생각하고 계신 이웃분들은 박씨아저씨가 이야기 하는 방법대로
실천해 보신다면 아마도 좀더 쉽게 금연에 성공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머 실패하신다고 해도 상관 없습니다. 다시 도전하면 되구요~ 또 그만큼 담배를 피우지 않았으니 건강에도 도움이 될수있으니...
일석삼조~아니 일석사조는 충분히 될듯 합니다. 자~그럼 박씨 아저씨랑 함께 금연 도전 해보실분들은 ~펴~펴~(노트를 펴란 말입니다~ )
1. 습관을 바꾸자~
담배는 습관입니다. 습관중에서도 아주 나쁜습관이죠^^
그래서 습관을 바꾸어야 하는데...먼저 자신이담배 피우는 습관을 생각해보면 줄일수가 있습니다.
물론 혹자들은 '단번에 끊어 버린다~' 라고 말씀을 하시는데 그렇게 말씀처럼 단번에 끊을수만 있다면 누구나 금연에 성공할수 있을텐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습관 바꾸기 를 2주일정도로 기간을 잡아주시고 담배량을 줄이면서 금연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첫째. 커피를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는 습관...
둘째.식사후에 피우는 담배(식후 불연초는~뭐 이런거 핑계일 뿐이고 피우지 마십시요)
셋째. 차에서 담배 절대로 피우지 마십시요.
넷째. 술먹으면서 담배 피우는거... (제일 어렵죠? 참아야 합니다)
이렇게 처음 2주정도는 금연을 준비하는 단계로서 담배를 완전히 끊는것은 아니고 습관을 바꾸면서 양을 줄여나가는 기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참을수 있다면 하루에 한개피씩 양을 줄여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담배를 태울때마다 한번씩 금연 생각을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아마 이렇게 습관을 바꾸면서 담배량을 줄여나간다면 2주동안에 절반 이상의 담배를 줄일수 있을것입니다.(한번 도전해 보십시요)
2. 주변에 알리자.
금연은 1차적으로 본인의 의지가 제일 중요하지만 이웃들 특히 가까운 분들의 도움이 있으면 훨씬 수월하게 금연에 성공할수 있습니다.
얼마전 현장 사무실에 찾아온 설비 소장님이 슬며시 은단 한통을 내밀고 가셨습니다.
그 마음이 고마워서 몇개를 입속에 넣고 녹여 먹었습니다. 이런이웃분들의 정성이 있는데 또다시 담배를 피운다면 고건 나쁜놈이죠^^
또다른 방법은 박씨 아저씨처럼 블로그에 동네방네 소문을 내는방법이 있습니다.
금연을 하던지~ 블로그를 접던지~ㅎㅎㅎ
3.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
블로그에 금연을 한다고 글을 올렸더니 참으로 많은분들이 금연결심에 대해서 겪려도 해주시고 응원의 댓글도 많이 남겨주셨습니다.
그중에서 금연에 성공하신분들의 이야기 중에서 몇분의 이야기는 정말 귀가 솔깃하고 가슴에와 닿았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시려는지?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 사내아이가 이쑤시개를 물고 담배피우는 흉내는 내는것을 보고 기겁을 하고 담배를 끊었다는 새내기 아빠의 이야기...
담배를 끊으면 얼마를 주겠다는 내기를 했다는데~ 다음날부로 바로 담배를 끊어 버려서 비자금이 홀라당 날아갔다는 이야기...
금연 물론 자신에게도 좋지만 주변 분들이 더욱더 쌍수를 들고 환영 하는 현실입니다.
혹시 금연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 이참에 박씨랑 도전한번 해보지 않으실래요?
그리고 보니 오늘이 금연도전 19일째네요~~ 오늘도 금연을 위해서 화이팅~
※ 이글은 박씨아저씨가 금연을 결심하고 실행하던 2011년 7월에 포스팅한 글입니다.
새해들어 금연결심하신분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바램으로 다시 올려봅니다.
박씨아저씨 금연 성공했을까요? 당연히 금연하고 있구요 앞으로도 쭈욱 금연 이어갈겁니다.
요즘 담배가격보니 정말 그때 잘 끊었다는 생각이...
여러분도 반드시 금연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금연반드시 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연 1년 달성해보니... (0) | 2012.07.03 |
---|---|
금연해보니 좋는점 3가지는? (0) | 2011.07.20 |
끓기 힘든 담배 이렇게 하면... (0) | 2011.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