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없다고 밥을 못먹는것은 아니죠^^

2009. 12. 8. 11:34이판사판공사판

'디카' 없으면 '폰카' 로도...

사람의 신체중 어느한곳 소중치 않은곳이 없지만 굳이 한부위를 말한다면 '이빨'이라고 말할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이빨에 대한 말한마디...

"이빨이 없으면 잇몸으로..." 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그런데 블로거에게 있어서도 이빨과 같은 존재가 있습니다.

특히 사진을 전문으로 다루는 블로거에게는 카메라가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물론 글을 위주로 하는 블로거분들에게도 한두컷의 사진이 필요하기 때문에 블로거에게 카메라는

꼭필요한 이빨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그런데  듣보잡 블로거인 박씨아저씨 의 이빨이 빠져버렸습니다. 얼마전 블로그 글에한번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 영 비실비실 거리더니 결국

그렇다고 글을 포기할수도 없고...

사진없이 글을 올리기에는 글빨이 너무나 딸리고...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이빨없으면 잇몸으로~디카 없으면 폰카로~'

녁무렵 담배 한개피를 피우려고 통로로 나갔다가 늦은 고속도로변의 풍경을 담아보았습니다.디카로도 야경을 담아보았지만 멋지게 야경을 담기란 쉽지않네요~  하지만 몇가지 요령만 터득한다면 누구나 쉽게 똑딱이나 폰카로도 제법 마음에 드는 사진을 얻을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

먼저 디카나 휴대폰의 경우에도 자동모드 외에도 몇가지 모드(야경,저녁놀,설경,바닷가,불꽃놀이) 등이 있습니다.

그럼 마음에 드는 사진을 담으려면 우선 카메라의 기능을 최대한 숙지 하신 다음 여러모드(야경,저녁,등등)에서 촬영을 한다음 가장 마음에 드는 모드로

다음촬영때 적용을 하신다면 좀더 마음에 드는 사진을 얻을수 있을듯합니다.위의 사진은 '야경모드' 로 촬영한 폰카사진입니다.

같은 장소에서  같은시간대에 담은 사진입니다. 물론 모드는 다른모드(저녁놀,해질무렵) 으로해서 담아보았습니다.아무래도 노출이 적어 어두운느낌이

들지만 또다른 맛(?)이 있는듯합니다. 폰카나 디카나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모드를 함께 촬영해서 비교를 해본다음 기억해 두었다가 다음에 촬열할 경우

기억해두었다가 적용을 하신다면 자신의 마음에 드는 사진을 얻을수 있을듯합니다. 사진은 물론 카메라의 성능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것은 사진을 담는 사진사의 노력과 열정 그리고 연습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휴대폰 카메라의 또다른 기능입니다. 디카에도 있지만 '파노라마' 기능입니다. 전경이나 넓은곳을 한꺼번에 담을수 있는 기능입니다.

박씨아저씨가 공사하는 체육관내부 전경입니다.

그냥 일반 모드로는 절반정도만 담을수 있는데...파노라마 기능을 사용하면 전체적으로 담을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렇듯 폰카이던 디카이던 사용자가 카메라 고유기능을 습득하고 꾸준한 연습을 해서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긴다면 비싼 dslr 카메라 부럽지 않습니다.

참 박씨아저씨 카메라 '후지 파인픽스s5600fd' 지금 a/s 센타에 접수되어 있습니다. 빨리 잘 좀 고쳐주시길 부탁드립니다.